다섯줄로/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자

기존 맥주의 틀을 깨다 ... 몰트 100% '크러시'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12

동그란 동이곰 2024. 8. 7. 18:49

 

1.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선보인 크러시(KRUSH)는 '반하다'와 '부수다'라는 뜻의 영단어 '크러시(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Kloud)'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했고,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의미를 지녀 '기존 맥주의 틀을 깬 맥주'를 표방한다.

2.크러시는 청량한 탄산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국내 맥주에서는 볼 수 없던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고,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투명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도 더하여 기존 맥주와 달리 분리 추출을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사용해 시원함과 청량함을 강화했다.

3.최근 선보인 2차 광고는 화려한 무대 밖으로 나온 카리나가 복잡한 네온사인 거리를 지나 자신만의 편안한 공간에서 크러시를 마시며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돌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4.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라며 "다가오는 여름에 가볍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지 드링킹' 콘셉트로 국내 맥주 시장의 새로운 흐름이 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5.5월달에는 서울잠실 올림픽 공원에서 열린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에 스폰서로 참가했으며 향후 다양한 페스티벌에 스폰서로 나서 '페스티벌 맥주'라는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출처) 한국경제신문 똑똑한 소비 2024년 6월 13일 목요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