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X세대가 구매력을 갖춘 중년에 접어들면서 온라인쇼핑의 주 소비층으로 자리잡으면서 전자상거래(e커머스)의 큰손은 2030세대가 아닌 405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매출의 63%가 4050 고객에게서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3.당초 온라인 장보기의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를 겨냥해 나왔지만 실제 운영해보니 4050고객이 더 많이 이용했고, 건당 주문 금액이 가장 높은 연령대도 50대라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4.와이즈앱, 리테일, 굿즈에 따르면 5월 기준 이용자 수 상위 5개 온라인 쇼핑 앱(쿠팡, 알리, 11번가, 테무, G마켓)을 이용한 고객 가운데 52%가 4050세대이며, MZ(밀레니얼+Z) 세대로 분류되는 2030세대 비중은 33%에 그쳤다.
5.유통업계 마케팅이 MZ세대에 집중된 가운데 4050세대가 온라인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한 배경에는 코로나19가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었고,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4050세대의 온라인 쇼핑이 늘었다고 한다.
출처) 한국경제신문 비즈&마케팅 2024년 6월 13일 목요일
728x90
'다섯줄로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존 맥주의 틀을 깨다 ... 몰트 100% '크러시'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12 (3) | 2024.08.07 |
---|---|
영화 527편 들고... 칸 대신 구미 온 'AI 감독'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11 (0) | 2024.08.01 |
슈퍼마켓 1위 GS, 배달의민족에 전격 입점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9 (0) | 2024.07.29 |
'탄소 제로' 현대차 수소트럭, 1000만km 달렸다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8 (0) | 2024.07.28 |
원유만 팔던 산유국의 역습 ... 석유화학 '꿈의 설비' 8개 동시 건설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7 (0) | 2024.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