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섯줄로/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자

e커머스 최대 고객은 2030 아닌 4050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10

by 동그란 동이곰 2024. 7. 30.

 

1.X세대가 구매력을 갖춘 중년에 접어들면서 온라인쇼핑의 주 소비층으로 자리잡으면서 전자상거래(e커머스)의 큰손은 2030세대가 아닌 405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매출의 63%가 4050 고객에게서 나오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3.당초 온라인 장보기의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를 겨냥해 나왔지만 실제 운영해보니 4050고객이 더 많이 이용했고, 건당 주문 금액이 가장 높은 연령대도 50대라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4.와이즈앱, 리테일, 굿즈에 따르면 5월 기준 이용자 수 상위 5개 온라인 쇼핑 앱(쿠팡, 알리, 11번가, 테무, G마켓)을 이용한 고객 가운데 52%가 4050세대이며, MZ(밀레니얼+Z) 세대로 분류되는 2030세대 비중은 33%에 그쳤다.

5.유통업계 마케팅이 MZ세대에 집중된 가운데 4050세대가 온라인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한 배경에는 코로나19가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었고,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4050세대의 온라인 쇼핑이 늘었다고 한다.

 

출처) 한국경제신문 비즈&마케팅 2024년 6월 13일 목요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