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기에 포지셔닝이 매우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브랜드가 있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저는 구찌가 포지셔닝이 매우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매 시즌마다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나오는 상품들이 시중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상품과 다르고, 자신만의 디자인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잠시 주춤했지만 평소에 구찌를 구매했던 40~5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하지 않고, 트랜드를 자주 바뀌고, 따라하는 20~3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디자인을 재구성하여 발매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결과 독특한 디자인과 트랜드를 앞서간다는 점때문에 20~30대들은 열광하였고, 현재 구찌를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구찌가 명품의 모습을 잃어버렸다고 이야기하지만 옛날의 모습을 유지한채 계속해서 변화하지 않고 지내다보면 세상을 따라갈 수 없기때문에 점점 디자인을 바꾸고, 대상을 바꾸어가며 명품의 모습을 유지하려는 구찌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찌가 가지고 있었던 본연의 디자인, 모습을 버리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디자인을 만들고 마케팅을 재구성한 점을 보았을 때 포지셔닝이 잘되어있는 브랜드가 구찌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마케팅 혹은 기획 > 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문] #6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콘텐츠, 제품이 왜 떠오를까 (0) | 2022.01.10 |
---|---|
[질문] #5 음주가 회사 내에서 상사와 부하직원간에 더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까 (0) | 2022.01.03 |
[질문] #4 브랜드 자산이 높은 브랜드 (0) | 2021.03.26 |
[질문]#2 광고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0) | 2021.03.19 |
[질문]#1 좋아하는 광고와 그 이유 (0) | 2021.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