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혹은 기획/질문

[질문] #3 포지셔닝이 잘 된 브랜드

by 동그란 동이곰 2021. 3. 25.

내가 생각하기에 포지셔닝이 매우 잘 되었다고 생각하는 브랜드가 있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저는 구찌가 포지셔닝이 매우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매 시즌마다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나오는 상품들이 시중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상품과 다르고, 자신만의 디자인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잠시 주춤했지만 평소에 구찌를 구매했던 40~5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하지 않고, 트랜드를 자주 바뀌고, 따라하는 20~3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디자인을 재구성하여 발매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결과 독특한 디자인과 트랜드를 앞서간다는 점때문에 20~30대들은 열광하였고, 현재 구찌를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구찌가 명품의 모습을 잃어버렸다고 이야기하지만 옛날의 모습을 유지한채 계속해서 변화하지 않고 지내다보면 세상을 따라갈 수 없기때문에 점점 디자인을 바꾸고, 대상을 바꾸어가며 명품의 모습을 유지하려는 구찌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찌가 가지고 있었던 본연의 디자인, 모습을 버리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디자인을 만들고 마케팅을 재구성한 점을 보았을 때 포지셔닝이 잘되어있는 브랜드가 구찌라고 생각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