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혹은 기획/질문

[질문] #4 브랜드 자산이 높은 브랜드

by 동그란 동이곰 2021. 3. 26.

브랜드 자산이 높다고 생각되는 브랜드는 무엇이 있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사실 브랜드 자산에 대한 개념이 잡히지 않았기때문에 브랜드 자산이 높다고 생각되는 브랜드가 딱히 생각나지 않았다.

 

브랜드 자산 :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충성도·소비자가 인식하는 제품의 질, 브랜드 이미지, 기타 독점적 브랜드 자산 등을 통해 구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해당 문구로 브랜드 자산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애플이나 LG가 생각났다.

애플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충성도, 소비자가 인식하는 제품의 질은 매우 높다.

애플의 제품이 없었던 나조차도 애플에 대한 인지도는 있었고, 애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았을 때 노트북, 패드, 휴대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애플을 사용하는 것을 미루어보았을 때 충성도는 매우 높아 보였다. 또한 애플이라면 낮은 품질을 가진다라는 사람들은 아마도 거의 없을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또한 사람들에게 물어보았을 때 대부분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애플과 마찬가지로 LG또한 브랜드 자산이 높다.

가전기기는 당연히 LG지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소비자의 인지도는 높은 편이고, 충성도도 당연히 높다.

(물론 휴대폰, 무선 이어폰은 낮지만 가전기기는 매우 높다는 것을 주변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관찰했을 때 알 수 있다.)

LG는 품질이 너무 좋은데 홍보, 마케팅이 아쉬워.

라는 문장이 다들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 문장을 보았을 때 소비자가 인식하는 제품의 질은 매우 높다는 것을 알수 있다.

그리고 LG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방서와 연합하여 사람들을 잘 구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를 제공한다거나 삼성을 사용하는 기자에게 주소를 물어본 후 바로 LG의 휴대폰을 전달하는 등 보았을 때 사람들이 가지는 브랜드 이미지는 긍정적이지만 이를 입소문으로 알리는 것으로 잡았는지 모르겠지만 조금 느린 홍보전략이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