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대유행이 된 것은 단순히 운때문이 아닌 그동안 넷플릭스가 선점해온 단독적인 콘텐츠들이 드디어 힘을 바라는 순간이었다.
2. '오징어 게임'으로 인해서 OTT업계는 시장 지배력 증가와 수익 독식에 대한 경각심을 알아차린 후 다양한 OTT 업계에서는 독점적인 콘텐츠들을 내놓고 있다.
3. '오징어 게임은' 한국적인 요소들(전통적, 놀이적)을 가지고있을 뿐만 아니라 단순히 '남녀간의 사랑'을 넘어서 여자간의 우정, 각자 사람들이 부딪히는 현실문제 등을 전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냈기때문에 대유행이 됬을 것이라 예상한다.
4. '오징어 게임'의 세계적 현상을 보며 하나의 콘텐츠가 전세계인의 생각과 태도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5. 어쩌면 단순히 바라보았던 콘텐츠의 힘, 한국의 '빨리빨리','남들의 눈치보기'의 요소가 사실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던것은 아닐까 생각한다.
728x90
'다섯줄로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z세대에 의한, z세대를 위한, z세대의 스타 '가상 인플루언서'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10 (0) | 2022.01.07 |
---|---|
재미와 불편이 공존하는 '킹받는' 캐릭터 하이퍼 리얼리즘 세계관으로 팬덤 구축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9 (0) | 2022.01.06 |
미나리 후기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7 (0) | 2021.03.25 |
소울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6 (0) | 2021.03.16 |
너보다 1분 더 - 다섯줄로 후기를 남기자 #5 (0) | 2021.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