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섯줄로/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자

신라면 5억 봉지 판 'H마트' 美 입맛 바꿨다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 다섯줄로 신문을 요약하다 #6

by 동그란 동이곰 2024. 7. 26.

 

1.H마트의 인기는 K푸트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영향이 크다

2.한인 마트인 H마트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면서 현지 식료품 시장의 흐름까지 바꾸고 있다.

3.H마트에서 내놓은 K푸드에 관심이 급증하면서 코스트코와 월마트 등 미국 대형 유통 체인이 H마트의 상품 구성을 따라하고 있다.

4.NYT는 H마트 고객 가운데 30%가 비아시아계라고 소개했다.

5.NYT는 H마트 등 아시아계 식표품점이 미국 전역에서 크게 성장하면서 이제는 과거와 같은 틈새시장 사업이 아니라 문화현상이 됐다고 평가했다.

 

출처) 한국경제 2024년 6월 13일 목요일

728x90